나사렛대학교 류재연 교수, 교사 사기진작 위한 북콘서트 및 교사연수 계획

기사입력 2024.05.03 17: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류재연교수.png

     

    나사렛대학교 류재연 교수가 교사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북콘서트 및 교사연수를 계획하고 있어 화제다.

     

    류재연 교수는 최근 출간한 저서 '쫄지마! 교직생활'을 통해 교직사회의 어려움과 부당함에 맞서 싸워온 자신의 경험을 생생하게 전했다. 

     

    그는 20년간 교수로 재직하며 학교로부터 부당해고, 파면, 해임, 정직, 감봉 등 다양한 징계를 겪었지만 끝까지 버티고 승리했다. 아마 전 세계에서 대학의 모든 부당한 징계에 맞서 유일하게 생존한 교수일 것이다.

     

    류 교수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 교사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그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어한다. 그는 교직원 자율연수나 북토크 등 다양한 형식을 통해 교사들을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도 귀 기울일 예정이다.

     

    학교신문.jpg

     

    특히 류 교수는 최근 교직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주호민 녹음 파문, 학부모 갑질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할 계획이다. 주호민의 불법 녹음 행위를 강력 규탄하고, 학부모 갑질에 대한 엄중한 처벌 필요성을 역설할 것으로 보인다.

     

    류재연 교수는 "교사들의 사기진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지속되길 바라며, 교직 관련 이슈가 언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것이 제 목표"라며 "정답은 아니더라도 제 경험과 생각을 교사들과 나누며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북콘서트나 교직원 연수는 류재연교수 이메일 kinguria@hanmail.net  또는 010-7739-3425로 신청하면 된다.

     

    류재연교수.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