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하이텍고 드론항공과…드론축구대회 우승!!!

기사입력 2023.11.21 18: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70043731197119.jpg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전북하이텍고등학교가 지난 11월 5일 개최된 광주광역시 북구청장배 전국드론축구대회에서 1위에 올랐다.

     

     드론 축구는 완벽하게 보호된 드론볼을 이용하여 공중에 원형으로 매달린 골에 더 많은 득점을 한 팀이 이기게 되는 미래형 스포츠이다.

     

     1팀은 5대의 드론으로 구성되며 이 중 상대의 골을 통과하여 득점할 수 있는 드론은 스트라이커로 지정된 한 대뿐이다. 다른 볼들은 수비 또는 득점을 돕기 위해 상대 수비를 쳐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경기는 3세트로 세트 득실로 진행되며 한 세트는 3분 동안 진행된다.

     

     전북하이텍고 드론 축구팀은 전국협회장배와 광주북구청장배 대회에 출전했고, 5월에 인천송도 국토교통부장관배 세계 드론축구대회에서는 64팀이 출전한 가운데 8강의 성적을 거둔데 이어 이번 광주 북구청장배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전북하이텍고등학교는 전북교육청에서 추진하는 전북형마이스터고인‘전북글로컬특성화고’에 최종 선정되어 스마트팩토리와 반도체, 2차전지 분야로의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전북하이텍고등학교는 ‘전북형 마이스터고’ 수준의 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기숙사 신축, 실습장 전면 개편, 교육과정의 재구성 등 국가전략산업 및 지역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전북하이텍고등학교는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신입생 (드론항공과)원서접수가 시작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