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지원청 2023년 체육교사 심판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3.12.05 15:3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23년 체육교사 심판연수 

    소통과 화홥의 스포츠활동으로 행복공동체 


    image01.png
    2023 체육교사 심판연수 활동 모습 <사진제공 : 전주교육지원청>

     

     

     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만수)은 학교 체육 및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2023. 체육교사 심판연수를 도내 초‧중‧고등학교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11월 18일(토)~11월 19일(일) 기전중학교에서 농구 종목을, 12월 2일(토)~12월 3일(일) 근영여자고등학교에서 배구 종목을 실시하였고, 12월 9일(토)~12월 10일(일) 축구 종목을 해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각 종목을 대표하는 협회의 전문강사가 출강하고 이론 및 실기 연수를 추진하여 심판 능력 함양을 통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에 기여하며 종목별 심판법의 핵심 요소를 파악하고 실제 대회에 적용하는 역량을 기르며 체육수업 및 대회 운영에 필요한 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 체육교육의 내실화를 이루었다.

     

     특히 배구 연수에서 배구심판의 최고의 전문가인 대한배구협회 김영일 심판이사가 배구경기규칙 이론 및 선심, 주부심, 시그널 등 경기운영 심판 실기로 연수를 진행하였으며, 김영일 심판이사는“보통 학교 선생님들이 심판연수를 받기에는 어려움이 많은데 체육교사에게 심판연수 기회 부여를 통해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며 전주교육지원청 체육팀의 학교 체육 발전을 위한 노력에 아낌없는 칭찬을 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